본문 바로가기
  • 이상과 현실 사이
  • 이상과 현실 사이
  • 이상과 현실 사이
취미/음악

Don McLean, American Pie/ Vincent

by 용브로 2023. 5. 4.
반응형

Don McLean, American Pie/ Vincent

 

Don McLean은 1945년 미국 뉴욕에서 태어난 가수, 작곡가, 기타 연주자이다. 그는 1970년대 초반 팝, 록, 컨트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제작한 대표적인 아티스트 중 한 명이다.

그의 대표곡 중 하나인 "American Pie"는 미국의 대중음악 역사에 큰 역할을 한 곡으로, 1971년 발표되어 빌보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22살에 비행기 사고로 죽은 버디할리를 추모하면서 음악과 많은 가수들에 대해 은유적으로 지은 가사이다. 1950년대와 1960년대를 다루고 있으며, 그 시대의 대중음악에 대한 회고록으로 불리기도 한다.

지난 주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바이든 대통령의 국빈 초청으로 미국방문 시 환영 만찬 자리에서 이 노래를 불러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또 다른 대표곡인 "Vincent"는 Van Gogh의 유명한 작품 "별이 빛나는 밤에"를 주제로 한 곡이다. 이 곡은 돈 맥클린(Don McLean)이 천재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전기를 읽고 감명받아 만든 곡으로 1971년 발표한 앨범 아메리컨 파이(American Pie)에 수록 발표되어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그 후로도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커버되어 더욱 유명해졌다.

"Vincent"의 가사는 감성적이고 아름답게 작성되어 있으며, Van Gogh에 대한 McLean의 존경과 그의 작품에 대한 놀라움을 나타내고 있다. 이 곡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Van Gogh와 그의 예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

Don McLean은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그의 음악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의 감성적인 가사와 멜로디는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기도 하며, 그의 음악은 인생의 여러 순간에서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주고 있다.

7080 세대가 즐겨 듣고 불렀던 상기 두곡을 아래에 첨부하니 옛 그 시절로 돌아가 즐감하시기 바람.  아울러 윤 대통령의 방미시 만찬자리 에서의 즉석 노래장면도 함께 첨부한다.
 


 


 

Don McLean - Vincent With Lyrics /3분58초

 

 

Van Gogh 작품 "별이 빛나는 밤에"

 


 


반응형

'취미 >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st in the Wind / Kansas  (0) 2023.06.09
Evergreen ,수잔 잭스  (0) 2023.06.05
LOBO, I'd Love You to Want Me  (0) 2023.05.01
남 정희 의 새벽길  (2) 2023.02.06
KARA 카라 가 돌아 왔다  (0) 2023.01.25

댓글